블로그에 구글 애드센스 광고가 보여지는 방법 구글봇이 하는 일

2021. 12. 6. 22:43부업 이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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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드센스는 보낼 광고를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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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의 애드센스 엔진은 구글봇이라고 불리는 그 봇을 당신의 페이지를 검사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당신의 사이트를 방문하도록 보낸다. 이 봇은 단순히 당신의 페이지를 읽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구글봇은 주요 단어, 웹 페이지의 구조 및 형식, 사이트의 모국어 등을 살펴봅니다. 구글봇은 애드센스 광고를 구글봇이 수집한 정보를 사용하여 방문자들이 해당 단어를 클릭하도록 유인할 가능성이 가장 높은 사이트로 보냅니다.

 


구글봇은 심지어 당신의 블로그가 영어가 아닌 다른 언어로 되어있다면 애드센스에게 말할 것이고, 당신의 광고가 당신의 사이트의 언어로 당신에게 오도록 할 것이다. 대한민국에서 영어 광고를 보거나 그 반대로 보는 것은 별로 좋지 않을 것입니다.


애드센스는 전 세계 여러 언어와 지역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당신의 블로그에서 받을 광고는 당신의 지역 그리고 당신의 모국어로 받을 것입니다.

 

중요한 것은 내 블로그의 관련 키워드

당신의 웹사이트가 오래 가동될수록, 그리고 당신이 구글봇에 의해 더 많이 스캔될수록, 그 광고들은 당신의 콘텐츠와 더 밀접하게 일치하게 된다.  만약 당신이 관련 키워드를 많이 사용하지 않았다면 처음에는 봇이 당신의 블로그의 의미를 오해할 수 있습니다. 만약 당신이 커피에 관한 블로그를 가지고 있지만 블로그 메시지 게시물에서 당신의 아이들에 대해 많은 이야기를 한다면, 당신은 어린이 블로그의 독자들에게 흥미를 줄 수 있는 광고를 하게 될 것이다. 만약 당신이 블로그를 수익화하고 싶다면, 구글봇이 당신의 블로그를 읽고 당신이 당신의 사이트에 게재하고 싶은 광고를 제공할 수 있도록 대부분의 시간을 주제에 집중하는 것이 중요하다.


Google이 구글봇을 사용하여 당신의 웹사이트에서 찾고 있는 표준을 파악하고 블로그가 이러한 표준을 준수하도록 유지하면 애드센스가 당신에게 가장 적합하다. 알 수 없는 이유로 애드센스는 텍스트가 많고 그래픽이 많지 않은 페이지를 선호한다. 구글봇은 또한 일반 텍스트보다 크거나 굵은 텍스트가 더 중요하다고 본다. 이는 크고 굵은 키워드를 게시하는 것이 애드센스가 블로그의 주제를 더 잘 다루도록 도울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것은 또한 사진과 그래픽을 최소한으로 유지하고 많은 시간 동안 주제에 집중하기를 원할 것이라는 것을 의미한다. 사진이 많은 블로그를 갖고 싶다면 두 번째 블로그를 시작하고 그 블로그에서 모두 호스팅한 다음 두 블로그를 함께 링크하는 것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모든 블로거에게 유용한 팁은 모든 블로그 게시물을 각 블로그 메시지 게시물의 텍스트 섹션 시작 부분에 크고 굵은 제목으로 시작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매우 빠르고 간단하지만 애드센스로는 매우 효과적입니다. 만약 당신의 블로그가 고양이에 관한 것이고 당신이 당신의 블로그 메시지 포스트의 시작 부분에서 당신의 제목에 고양이를 언급하고 다시 한번 굵은 제목으로 언급한다면, 구글봇은 당신의 블로그가 고양이에 관한 것이라는 것을 더 잘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시간을 들여 이 간단한 일을 하면 구글봇이 당신의 블로그에 대한 내용을 더 빨리 이해하고 당신에게 관련 애드센스 광고를 제공할 수 있다. 독자들 눈에도 자연스럽고 어색하지 않다.
 
그것은 또한 블로거들이 하는 특별한 태그 단어나 다른 검색 엔진 게임들을 다루는 것보다 시간이 덜 걸린다.

애드센스의 또 다른 좋은 팁은 블로그 게시물 제목에서 주제 키워드를 자주 사용하고 게시물 내용에서도 다시 사용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만약 당신이 닭에 대한 블로그를 가지고 있다면, 당신은 당신의 게시물 제목에 닭이라는 단어가 언급되어 있는지 확인하고 싶을 것이다. 여러분은 또한 여러분이 게시한 메시지에서 닭, 계란, 그리고 다른 관련 단어들을 최대한 많이 언급하는 것을 원할 것입니다. 관련 제목과 키워드로 로드된 콘텐츠를 더 많이 게시할수록 애드센스가 더 잘 작동하여 관련 광고를 보낼 수 있습니다. 당신은 블로그의 주제와 관련된 광고의 클릭률이 훨씬 높습니다. 당신이 방문하고 있던 웹사이트의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클릭했던 시간을 생각해 보세요. 일반적으로 말해서, 당신이 이미 읽고 있던 주제와 관련된 것이었나요? 물론 그러했다.

 

그러나 모든 것이 키워드로 인해 게시된 메시지에 과부하를 주는 것을 원하지 않습니다. 당신의 독자는 당신이 그들에게서 돈을 벌기 위해서가 아니라 그들이 읽을 수 있도록 블로그를 시작하는 것을 알고 싶어한다. '내 닭장에 있는 닭들이 봄에 닭을 더 많이 키우려고 노력하고 있다'는 문장을 올리면서 '닭'이라는 단어를 최대한 사용하려 했던 것 같다. 당신의 독자들을 즐겁게 하는 것과 당신의 웹사이트에서 당신의 애드센스 광고를 제공하는 구글봇을 즐겁게 하는 것 사이에는 분명 균형이 있다. 키워드를 채우는 대신 문장을 더 만들거나 제목에 사용하고 게시물에 텍스트를 조금 더 추가해 보세요.

 

너무 많은 키워드 남발은 좋지 못한거 같다.

또한 애드센스용 키워드 묶음으로 블로그를 설정한 것처럼 보이기를 원하지 않는다. 또한 위키피디아와 같은 무료 사이트의 콘텐츠를 복사하여 블로그에 붙여넣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 이러한 블로그를 splog(스팸 블로그의 줄임말)라고 하며, 이러한 문제들을 잘 생각해 보면 블로그를 쉽게 시작할 수 있다.
 
애드센스와 블로거도 마찬가지다.

키워드만 모아놓은 것이 아니라 오리지널 콘텐츠가 좋은 블로그가 필요하다. splog를 만듦으로써 당신은 일시적으로 높은 검색 엔진 순위를 얻을 수 있지만, 만약 그것이 그들에게 제공하는 것이 약간의 키워드 쓰레기와 클릭할 광고뿐이라면 왜 독자들이 당신의 블로그를 방문하거나 돌아오기를 원하겠는가?

구글봇이 웹사이트를 방문하여 주요 주제가 무엇인지 결정하는 데 약간의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당신의 웹사이트가 애드센스를 처음 사용하는 경우 Google은 당신 블로그의 주제에 대해 추측하지 않고 애드워드 클라이언트의 광고 비용을 낭비하지 않기 위해 당신의 블로그에 자선 단체 또는 공익 광고를 위한 광고를 게재합니다. 이것은 블로거에게도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일은 블로그에서 주제와 관련 없는 광고를 보는 것입니다. 중립적인 광고를 게재함으로써 Google은 이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다음편 계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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